대회소개

환영사

존경하는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15개 시군 선수단 여러분!
「해뜨는 서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로 화합하는 제31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에서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체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충청남도,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서산시 장애인체육회 및 관계자 여러분과 도움을 주신 여러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12년의 기다림 끝에 다시 서산시에서 열리는 이번 장애인체전은 ‘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를 뛰어넘는 불굴의 정신과 모든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정신의 향연이 될 것입니다.

상서로운 기운이 가득한 서산시는 충청권 최초로 국제크루즈선을 취항시켰으며 서산공항 개항까지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서산~영덕 고속도로 전 구간 착공에 이어 철도 확충을 본격화하면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충남의 중심이자 대한민국의 거점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드론, 수소도시, 지속가능항공유(SAF) 등 미래 신산업을 선도하는 한편, 세계 5대 갯벌로 손꼽히는 가로림만의 가치를 드높이며 세계 자연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팔색조의 매력이 깃든 서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서, 승리의 감격과 도전의 전율을 넘어, 땀방울 속에 담긴 투혼이 값진 결실로 맺어지길 바랍니다.

자랑스러운 선수단 여러분! 존경하는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2025년 5월
서산군수
서산시장애인체육회장
서산시장
이완섭